
삼시세끼 챙겨 먹어야 할 완전식품 ‘계란’을 주제로 한 다양한 대회가 열린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영기)는 계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계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제6회 계란요리경연대회’와 ‘제2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며, 오는 10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 제6회 계란요리경연대회, 단체급식에 딱 맞는 계란요리는?
6회째를 맞는 ‘계란요리경연대회’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식재료인 ‘계란’을 주재료로 요리 실력을 겨루는 요리경연대회다. 계란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경연 주제는 지난해에 이어 ‘단체급식에 적용 가능한 계란요리’다.
경연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예선 접수는 10월 31일(월) 오후 6시까지 에그로(www.eggro.net)를 통해 가능하다. 양식을 다운받아 요리 레시피와 요리 사진이 담긴 PPT를 제출하면 된다. 본선 진출자는 11월 4일(금)에 발표되며 본선 수상자에게는 대상팀 상금 200만원을 비롯해 총 640만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치 치즈 계란 롤까스’, ‘계란 수플레피자’ 등 지난 계란요리경연대회 수상작은 국내 유일의 계란정보포털 사이트 에그로(www.eggro.net)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계란자조금 측은 “계란은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려 요리하기에 좋은 식재료”라며 “요리대회에서 수상한 레시피는 단체 급식 영양사들에게 보급해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 톡톡 튀는 계란 아이디어 대결, 제2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계란소비촉진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 ‘제2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도 열린다.
이번 공모전에는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식용란 뿐만 아니라, 1~3차 가공품 등 계란 소비를 다양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들은 10월 31(월) 오후 6시까지 에그로(www.eggro.net)에 PPT 아이디어 기획서를 접수하면 된다. 분량 제한은 없다. 본선 진출자는 11월 4일(금)에 발표되며, 대상(1팀), 우수상(1팀), 장려상(2팀)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한편 계란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계란 축제 ‘제5회 계란페스티벌’이 11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실 B홀에서 진행된다. 계란요리교실, 어린이 계란 창작 뮤지컬, 계란 체험존 등 계란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관람비는 무료다.
▣<제6회 계란요리경연대회> 및 <제2회 대학생 계란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문의: 02-543-4770(계란페스티벌 운영사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