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K-간식’을 중심으로 국내외 시장 확장에 나서며 먹는 재미까지 더한 트렌디한 냉동 간식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에 바삭한 날개 테두리를 더한 신제품 ‘날개 붕어빵’(300g/6,980원) 2종(단팥, 슈크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붕세권’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겨울철 길거리 붕어빵의 인기가 지속되자 풀무원은 집에서도 전문점 수준의 붕어빵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간편식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날개 붕어빵’은 500℃ 고온에서 빠르게 구워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바삭한 날개 테두리를 추가해 떼어먹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의 크기는 길이 10cm로 큼지막하며, 머리부터 꼬리까지 속을 꽉 채워 부드럽고 풍부한 풍미를 제공한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춰 ‘단팥’과 ‘슈크림’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단팥 날개 붕어빵’은 고소하고 달달한 진짜 통팥 앙금을 가득 넣어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며, ‘슈크림 날개 붕어빵’은 달걀과 휘핑크림으로 만든 인공 향미 없는 진짜 슈크림을 사용해 마지막 한 입까지 풍미를 유지한다.
조리도 간편하다. 에어프라이어에서 170℃로 약 5분만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을 완성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조하영 냉동간식 PM(Product Manager)은 “최근 집에서 길거리 간식을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풀무원은 붕어빵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날개 붕어빵’을 통해 호떡, 꽈배기, 핫도그 등 프리미엄 K-간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국내외 시장으로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프리미엄 K-간식의 재미와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