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보건부(MOH)는 과학자와 기업들에 시장에서 판매되는 식이보충제에 대한 과학적 연구결과를 발표할 것을 촉구했다.
이를 토대로 관계당국은 해당 제품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으며, 이는 제품의 실제 사용에 있어서 대중이 오인하도록 광고하는 것과 사람들의 건강을 위험에 빠지게 하고 소비자의 돈을 낭비하게 하는 상황을 피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보건부는 식품안전부와 베트남 식이보충 식품협회가 진행하는 회의에서 식이보충제의 생산과 거래에 관한 관리 및 검사에 대한 법적 문건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보건부는 절차와 법적 체계를 단순화시켜서 식이보충제 기업이 제품을 개발하는데 우호적인 상황을 만들었다. 최근에 베트남에서 식이보충제가 더 대중화됐으나, 대부분 광고활동에서 많은 위반사항이 발생했다.
보건부는 식이보충제의 광고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고, 위반사항을 언론에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