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국회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 2024 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권향엽 의원은 2024년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 대왕고래 프로젝트 시추계획 관련 허위 보도자료 배포와 끊이지 않는 카르텔 의혹 , ▴ 허술한 심사로 금융범죄에 이용당한 정책금융기관 , ▴ 산하기관의 낙하산 인사와 경영평가 부진 등 불합리한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 효과적인 대안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권 의원은 ▴ 팁스 (TIPS) 운영사 선정 전남 1곳, ▴ 아기유니콘 전남 0개 등 벤처 · 스타트업 지원 정책의 심각한 수도권 편중 문제를 지적하고 , ▴ 광주전남 태양광 접속제한 해소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전남을 비롯한 지역 현안도 꼼꼼히 챙겼다.
아울러 권향엽 의원은 특허청 상표심사업무 담당 심사관이 상표전문기관을 차명으로 설립한 사건을 집중 조명한 뒤 상표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한 「상표법 일부개정법률안」 을 대표발의하는 등 국정감사 후속 조치를 위한 입법도 이어가고 있다.
권향엽 의원은 “초선으로서 제22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 라며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 질의에 반영하려는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올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권 의원은 “수상의 영광을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민께 돌리고 싶다” 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산업발전과 민생회복을 견인하며 주민의 삶에 보탬이 되는 의정활동을 약속드린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