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DYNAFIT)이 케이투코리아 그룹 사옥에서 소방청장 표창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소방청과의 업무 협업 체결식을 진행했다.
다이나핏은 오는 12월까지 대한민국 소방청과 긴밀한 업무 협업 관계를 지속하고, 대한민국 소방관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다이나핏이 현장 소방관 활동 능력 강화 프로젝트의 첫 신호탄으로 추진했던 소방관 의류 개선에 대한 시범 착용 의류는 소방공무원의 복제 규정 안에서 다이나핏의 축적된 기술력을 더하여 소방관의 현장 활동을 서포트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되었다. 약 45도에 달하는 방화복 내부 온도로 온열질환에 취약할 수 있는 소방관들을 위해 뛰어난 땀 흡수와 건조 기능을 갖춘 고 기능성 티셔츠, 무전기 등의 출동 장비들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납성의 활동복 바지 등 총 8종의 소방관 의류 가이드를 수립했다.
이번 업무 협업 체결식에서는 다이나핏이 개선한 소방관 시범 착용 의류 관련 현직 소방관들의 설문조사 결과 청취와 더불어, 향후 양사가 소방관들을 위해 추진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에 대한 계획이 논의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다이나핏은 사회공헌 차원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소방대원들의 현장 활동성을 개선하는 한편, 순직 소방관의 유가족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는 활동들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다이나핏 총괄 본부장 이양엽 상무는 “이번 소방청과의 업무 협업 체결을 통해, 일선 현장에서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근무 환경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양사가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도록 많은 활동들을 물심양면으로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방청 보건안전담당관 조인담 소방령은 “최근 소방청 복지앱인 <소방 히어로 멤버십>을 새롭게 런칭하는 등 소방관의 복지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이나핏과의 업무 협업 또한 현장 소방관들에게 큰 보탬이 되는 방향으로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이나핏은 스포츠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한 브랜드 경영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 또한 점차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