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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식물검역인증원, 4년 연속 고객만족도 상승

 

국제식물검역인증원(원장 최병국)은 기획재정부에서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실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1.6점으로 4년 연속 상승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대상 공공기관은 전체 252개이며, 인증원은 이번 조사에서 전년 91.0점보다 0.6점 상승한 91.6점을 획득하였으며, 세부 항목별로 보면 ‘서비스 품질’이 가장 높은 점수(92.9점)를 받았으며 ‘사회적 책임’이 91.5점, ‘전반적 고객만족’이 91.2점을 받았다.

 

이번 인증원의 점수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5.7점보다 5.9점이 높은 점수로 인증원 설립 이후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이다.

 

인증원은 지난 한 해 고객 중심의 검역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현장소통 강화, 고객응대 친절교육과 전문교육 실시 등 현장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에 힘써왔다.

 

아시아매미나방 검역물량 증가 등에 대응하여 △권역별 검역인력 지원체계 운영, △선박의 이력정보를 활용한 현장검역 효율화, △고객이 희망하는 일자·시간 적기검역 등을 실시했다.

 

고객과의 현장소통 강화를 위해 국적해운사와 관계망 구축, 검역수요 증가지역 고객 대면 소통(‘22.10.), 선박검역 실시 기준 관련 전국 순회 설명회(’23.1~2.) 등을 실시했다.

 

또한, 인증원은 수출업체 등과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공공 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섬으로써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이를 위해 △선박검역 수수료 감면(25%)으로 수출업체 부담 경감(2,527백만원), △온누리 및 전통시장 이용 확대(13백만원, 전년대비 44% 증가), 기부활동 강화(9 → 10개 시설), △지역농산물 이용 실적 확대(12백만원, 전년대비 140%↑) 등을 실시 하였다.

 

최병국 인증원 원장은 “선박 검역수요 증가에도 전 직원들이 합심하여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검역서비스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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