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호 태풍 '카눈(KHANUN)'이 9일 21시 30분 현재 서귀포 남동쪽 약 220km 지점에서 북북서진 중입니다.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 제주도 동쪽 해상을 통과하여 내일 아침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남부지방과 제주도, 내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태풍의 영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특보가 제주도와 일부 남해안, 제주도해상, 남해상, 동해남부남쪽먼바다에 발표되었으며, 오늘 밤 사이에는 전남권, 경남권, 서해남부남쪽해상에,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는 경기남부, 강원중·남부, 충청권, 전북, 경북권, 그 밖의 서해상과 동해상, 내일 오후에는 서울·인천·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도 태풍특보가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늘부터 내일 사이 강원영동, 경상권해안, 경상서부내륙, 전라동부내륙, 전남남해안, 제주도에서는 시간당 40~6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예상되며, 특히 강원영동에서는 시간당 60~80mm, 일부 지역에서는 100mm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의사항:
1. 태풍이 북상하면서 오늘부터 모레 오전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매우 강한 비와 바람, 높은 파도, 월파, 강한 너울이 예상되니 안전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외출 시 우산과 바람막이를 준비하시고, 큰 나무나 광고판 근처를 피하시기 바랍니다.
3. 해안지역에서는 높은 파도로 인해 방파제나 해안도로가 침수될 위험이 있으니 주변 환경을 주의 깊 게 살피시고, 불필요한 외출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고,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