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에 나오는 연예인들을 보면 하나같이 다들 얼굴이 작아 어려 보이고 키도 커 보이게 만든다. 이처럼 작은 얼굴의 연예인들로 인해 상대적으로 자신의 얼굴이 크다고 느껴 고민하는 사람이 꽤 늘어나고 있다.
얼굴이 커 보이는 이유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사각턱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골격과 근육의 발달이 비례되는 경우가 많고, 얼굴에 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는 안면의 피하지방과 볼살을 이루는 심부지방이 발달된 경우가 많다.
더욱이 노화가 찾아오면 얼굴의 근육, 지방 등 연부조직을 지지하는 인대가 약해진다. 이로 인해 얼굴의 피부가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기도 하고, 중안부의 볼살이 늘어져 심술보처럼 보이거나 이중턱이 만들어지기도 한다. 턱과 목의 경계가 불분명해짐에 따라 얼굴이 더 커 보일 수도 있다.
때문에 얼굴 살이 많거나 처진 사람들은 기능성 화장품이나 홈 케어 제품 등을 동원해 작고 탱탱한 얼굴 만들기에 여념이 없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기는 어렵다. 이런 고민 속에 얼굴의 크기를 줄여주고 처진 얼굴살을 리프팅해주는 효과를 가진 얼굴지방흡입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프레쉬홍닥터의원 홍종현 원장은 “워터젯과 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얼굴지방흡입 수술인 아큐젯 V윤곽술은 강한 수압의 물 분사를 통해 지방을 조직과 분리해 안전하게 얼굴에서 제거한 후, 1444nm의 아큐스컬프로 남아 있는 미세지방과 함께 얼굴 주름을 정리하며 콜라겐 타이트닝 효과를 더해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만드는 것을 돕는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수술 시에는 초음파로 지방의 두께와 신경줄기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진행함으로써 신경과 혈관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얼굴의 부위별 흡입량과 라인의 연결성, 피부조직의 특성 등을 디테일하게 고려하여 진행되므로 볼패임 등의 부작용을 남기지 않고 만족도 높은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사전에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계획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홍종현 원장은 “사람마다 골격의 구조와 피부 타입, 피하지방의 양 등 신체적인 특징이 모두 다르므로 수술 전 이를 고려한 맞춤 디자인이 선행되어야 한다. 수술을 진행하는 의료진의 숙련도 또한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에 정확한 양의 지방을 제거해야 하며, 때로는 얼굴의 비대칭도 교정하기 때문이다. 일부 인터넷의 후기나 지인의 추천에 혹하기보다는 인체에 대한 지식이 해박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