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와 함께하는 건강한 도전!’ 2019 밀크어트 챌린지가 뜨거운 관심속에 막을 올렸다. 온라인 사전 홍보를 통해 선발된 16인의 참가자들은 지난 6월 10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10주간, 온·오프라인 그룹 운동 플랫폼 ‘버핏서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건강한 도전을 진행중이다.
지난해 밀크어트 챌린지에서는 김현철 우승자가 23kg을 감량하며 큰 화제를 모아서인지 올해는 더욱 뜨거운 관심속에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두 배 많은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이들이 보여줄 변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밀크어트(Milk-et)는 ‘우유(Milk)’와 ‘다이어트(Diet)’의 합성어로, 우유를 활용한 체중조절을 뜻한다. 우유에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114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격한 운동으로 인해 소실되기 쉬운 영양분을 채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단백질과 유지방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근육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때문에 최근 건강한 체중감량을 위한 맞춤 식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즉, 건강한 체중조절을 위해 굶지 않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우유를 함께 섭취하며 개인 맞춤별 운동프로그램을 병행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 시간에 빨리 빼는 것, 한 가지 음식만 먹거나 단식하는 것은 피해야 하며, 굶어가면서 하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를 쌓이게 하고, 장기적으로 건강에 더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평소 칼로리를 조절하여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을 병행한다면 건강한 몸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올해는 예선 모집에 180여명의 참가자들이 지원하며 본 프로그램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 최종 선발된 16인이 보여줄 놀라운 변화를 함께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0주간의 도전을 담은 ‘2019 밀크어트 챌린지’ 영상은 추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SNS 계정, 그리고 KBS N의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등 총 13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