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12일, ‘우유와 썸타다’ 영상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진행된 본 공모전은 소비자들이 우유를 활용하는 방법, 우유를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가족들이 우유와 함께하는 훈훈한 모습까지 다양한 주제의 영상이 접수됐다.
이번 공모전은 비교적 짧은 기간 진행되었지만 총 100여 팀의 콘텐츠가 접수되었고,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대상 1개 팀 ▲최우수상 2개 팀 ▲우수상 3개 팀 등 최종 6개 팀을 선정했다.
한편, 대상으로 선정된 작품은 “K-우유군과의 썸”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애니메이션 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됐다. 우유의 효능을 남녀가 썸을 타며 겪는 일로 자연스럽게 구성하여 심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관계자는 “이번 영상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우유를 접목시킨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우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다채롭게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수상팀에게는 대상(1개팀) 100만원 상금, 최우수상(2개팀) 50만원, 우수상(3개팀) 3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참가상으로, GS편의점에서 사용가능한 K-MILK인증 유제품 교환권이 발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