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가 올림픽 시즌을 맞이하여 ‘올림PIG엔 한돈이 제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금일(26일)부터 본격적인 국민 참여 한돈 먹방 인증 이벤트를 시작한다.
올해 한돈자조금은 글로벌 스포츠 축제가 가득한 2024년을 계기로 ‘국돼팀(국산 돼지고기를 고집하는 팀) 연중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림픽이 시작된 3분기에는 ‘올림PIG엔 우리돼지 한돈이 제격!’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는 중이다.
그 일환으로 스포츠 축제에서도 먹는 재미를 절대 놓치지 않는 한국인들의 진심을 반영, 경기 관람 시 한돈 먹는 모습을 인증하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보여줘, 너의 한돈 먹방을!’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림픽이 열리는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경기를 보며 한돈 먹는 모습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인증하면 된다. 단, 한돈 메뉴판, 원산지 표기 등 ‘국내산 돼지고기’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인증샷이어야 한다.
한돈 먹방 인증을 남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50만 원 상당의 △FC서울 홈경기 한돈 스카이박스 티켓(1명) △한돈선물세트(20명), 배달의민족 5천원권(5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현재 한돈자조금은 8월 31일까지 올림PIG 화제성 영상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림PIG 공식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영상을 보고 가장 자신 있는 올림PIG 종목을 선택하면, 추첨을 통해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캔돈 삼겹살 등 특별한 경품을 제공한다.
손세희 위원장은 “우리돼지 한돈을 단순히 소비하는 것을 넘어, 일상에서 한돈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세계적인 스포츠 축제로 설레는 요즘, 경기도 보고 국내산 돼지고기도 즐기면서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